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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드려요 체어맨cw700전륜브레이크패드 교환하였는데요 뉴스 보는데..미세먼지가......브브브레이크패드에서.. 브레이크패드랑 브레이크오일 교체해야하는데 Qm6 브레이크패드랑 베터리

포함하니 비싸더라구요... 여기서 질문이, 차량은 선물만 받았지 유지는 제가 해야 합니다. 세금이야 알고 있고.. 첫외제차이다보니 궁금한 사항들이 많습니다. 유지비 같은 경우, k3 같은경우 정말 적게 들었던 것 같습니다. 보험, 엔진오일부터 브레이크패드, 무슨 펌프, 냉각수, 타이어 등등.... 소모품에 대해서 유지비가 대략 어느정도 나올까요...? 1년에 대략 2만키로 정도 탄다고 가정하에... k3탈때도 타이어를 바꿀 때 수십만원이 들어가다보니, 그리고 타이어바꾸면서 다른부분도 교체를하거나 수리를 하다보니 비용이 어느정도는 부담되었습니다... bmw같은 경우 한동안은



저렴이쇼핑=알리익스프레스 가 공식이 될 듯합니다. 안녕하세요 사진 제품은 15'년식 스포티지R입니다 현재 9만키로정도 표시되고 중고차로 양도받은지 3개월째입니다 오늘정비소 들려서 브레이크패드,냉각수,미션오일 바꿔주고 오려합니다 예방정비겸 더 바꿜만한게 있을까요? (최근 한달사이에 바꿔서 넣어준건은 엔진오일정도입니다) 사진은 7월쯤에 정비받은 내역입니다 3개월지난 현재 타이어는 바꾸는게 맞을까요? 경험많으신분들 의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_) k7 더프레스티지 12년 2.4입니다 129000km





해외보다 나눅스가 쌉니다.(신기합니다.) 신형 루프랙 가격도 미국은 세금빼고 559달러인데 국내는 435,000이네요. 랙 자체는 여전히 해외가 (아웃라이드 미국 190달러 한국 24만원 바이크24 110유로) 싸고요. 어제 서울에서 대전 오는데.. 대전 도착해서 주차하려고 후진하는데 갑자기 좀 덜컹덜컹하는 느낌이 들더니 사이드 잡은거 처럼 후진이 잘 안되드라구요.





저는 경추,흉추,요추,좌견갑 염좌로 2주정도 입원 후 현재 아직도 통증이 있어 통원치료중이구요. 차량은 사업소에 입고시켜서 지금은 수리를 하고 나온 상태입니다. 범퍼, 트렁크 교체, 백판넬 판금(한듯..?) 정도 한것같은데 수리 후 차량 운전시 중저속에서 브레이크 잡으면 차가 아닌 말을 탄 느낌입니다.(변속충격을 연속으로 받는 느낌..?) 그리고 브레이크 밟을시 소리가 나는데(냉간시에는 소음이 어느정도 나는건 압니다.) 이게 끼이이익이 아니라 끽끽끽끽



이 차에 대해 알만큼 안다고 자부하며 상시블박도 끄고 가능하면 차에서 휴대폰 충전 안하고 다니며 버텼는데 오늘... 이 일이 일어났습니다. 거래처에 미팅하러 갈 일이 있어서 차에 시동을 켜고 한 30분정도 이동하는데 무슨 냄새가 나는겁니다. 뭐랄까...그냥 굉장히 안좋은 냄새가 나서 환기를 시키기 위해 창문을 열어두고 에어컨을 최대로 틀었는데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일단 일은 해야하기에 미팅을 30분정도 진행한 후 다시 차에 올라탔습니다. 시동을 켜고 주차장을 나가는데 고무타는 냄새가 나는겁니다. 마침 근처에 아스팔트



좋습니다. 후륜 멀티링크에 절대 고장안나는 mpi엔진 거기다가 나름 블루투스까지 있고 실내공간도 넓고 잔고장도 없음. 이 가격대에서는 x은 얼굴만 버틸 수 있다면 닥 아반떼hd입니다. 거어어버어어업나 많이 팔려서 카센터에는 부품이 넘치고 호환부품도 많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아직도 많이 굴러다녀서 이거 타고다녀도 어디서 어디 구형타고 다니네 라는 시선을 받지 않을 수 있는 것도 덤. i30는 현대의 실수라 불리는 차고 내수,수출 혼류생산해서 현대가 아니라 휸다이 감성을 맛볼 수 있는 차입니다. 다만 차에 관심 많은 ㅄ들이 탄차가 많아서 순정의 깔끔한 놈 구하기가 어렵다.



조립이나 좀 정신차리고하지?? 월급 덜받는 다른나라들보다 불량률높아 시간당 생산성낮아 도데체 어느나라가 근무시간에 와이파로 게임처하면서 조립하게 하는지? 점심시간 휴식시간엔 와이파이 얼여준다는데도 빼~~액 진짜 다 잘라버리고 새로뽑지. 밑에는 숨은그림찾기 라고 하기도 민망한 조립검수불량들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대한민국 대표하는 브랜드고 회사이고 또 그만큼 대우받고 일하는 직장인데 일할땐일하고 쉴땐





갈고 타시는데 벌써 그게 4년됐네요. 원래는 1년타고 퍼지면 폐차시키려했는데 이 똥차가 퍼지질 않아요. 아반떼xd는 고질병 없어서 그냥 타면 되고 스펙트라는 타이밍벨트 주기별로 안갈고 끊어지면 바로 엔진 사망하니 그것만 조심하면 됩니다. 언더 300 세라토: 아반떼xd의 섀시와 아반떼hd의 심장을 가진 변종입니다. 생각보다 완성도는 높고 나름 타보면 그래도 아반떼hd비스무레한 느낌을 줌. 참고로 전 아반떼hd까지는 준중형 현역이라 보는 입장입니다. 로체 lpi : 돈없는 자들의 중형차. 섀시가 말이 많긴한데 확실히 nf소나타랑



타면서 한번도 이런 문제 없다가 제가 정비실수로 생긴거라 ㅠ.ㅠ............ 오일 조심해야할때가 -피스톤 세척할때 -블리딩할때 -체인에 너무 오일많이 뿌려서 로터에 튈때 -스프레이 타입 윤활제 쓸때 (wd40류 같은) -기름 만진 손을 로터 만질때 -우중라이딩시 기름 물이 로터에 튀었을때 (몇차례 우중라이딩 했는데 아직 그런일을 없었숨다) 이정도 인듯헌디 경우의 수야





식으로 중간중간에 끊기면서 들립니다. 또한 좌회전, 우회전 혹은 차선변경을 할 경우엔 특히그렇고 그냥 직진할때도 어쩌다보면 차량이 쏠림이 있습니다.(조타를 안해주면 왼쪽이던 오른쪽이던 쏠려서 잠깐 멍하니 운전하다가 깜짝 놀라곤합니다;;) 여기서 문의를 드릴부분이.. 1. 차량에 아직 이런 증상(쏠림같은?)이 있다면 뒷쪽 얼라이먼트가 틀어져서 그런걸까요? 어떤분은 리어 사이드나 크로스멤버쪽에 손상이 있는데 손을 안봐서 그런것같다고 하시는분도 있는데.. 찾아보려해도 정보가 없어서.. ㅠ 이런경우 어디를 수리해야될런지... 2. 사고당시 정차상태에 기어는 D로 놓고 브레이크 밟고있는 상태였는데(당연한거지만..) 후방추돌로 인해 미션이나 브레이크패드(혹은 로터)쪽에 손상이 갈수도있나요? 그로 인해 브레이크쪽에서 이런